요즘 눈이 건조하고 뻑뻑한 증상이 있나요? 아니면 눈이 자주 침침하고 피곤하나요? 바로 눈 건강이 위험해지고 있다는 징조입니다.
예전같으면 눈이 안 좋아지는 거 있잖아 라고 넘겨버렸겠죠. 하지만 소중한 내 눈을 지키기 위해선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!
👇 꼭!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. 👇
안티에이징 효과까지! 데일리 온찜질에 디렸다
눈 건강에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온찜질입니다. 온찜질은 단순히 눈꺼풀 주변의 기름샘을 열어주는 것뿐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굳어지는 눈꺼풀 주변 근육을 부드럽게 해줍니다.
그래서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있답니다! 아침저녁으로 하루 두 번, 40도 정도의 따뜻한 수건이나 찜질팩, 온열 눈마사지 기계로 3분 이상 꾸준히 해주세요. 동작도 중요한데요, 가만히 있는 것보단 살~짝 눌러주며 마사지하면 더 효과적이랍니다.
눈 세척 전 반드시 온찜질부터!
단, 온찜질만 한다고 완벽한 눈 관리가 되는 건 아닙니다. 온찜질은 눈꺼풀 관리의 전초전에 불과하답니다. 온찜질로 눈꺼풀을 부드럽게 한 후에야 진정한 눈 세척이 가능해집니다. 마치 때 밀기 전 때를 불리는 작업 같죠?
주부들의 애타는 눈! 눈꺼풀 세척으로 지켜요
온찜질 후에는 눈꺼풀 세척이 있어야 합니다.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! 먼저 눈꺼풀 세정제와 화장솜을 준비하세요.
만약 폼 세정제라면 화장솜에 3번 정도 뿌리고, 속눈썹 바로 안쪽 기름샘이 있는 부위를 비벼 닦지 말고 쭈욱 쓸어내리듯 닦아주면 됩니다. 주부님들께서는 설겆이로 인해 이 부위에 노폐물이 많이 쌓여있을 텐데, 이렇게 하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.
건강한 눈을 위해 꾸준히 해야 해요!
이렇게 온찜질과 눈꺼풀 세척을 꾸준히 한다면, 눈 주변 피부 노화는 늦추고 건조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. 알겠죠? 평소에도 작은 습관으로부터 건강이 시작된다는 것을! 오늘부터라도 온찜질과 세척을 실천해봐요.
그러면 시력은 물론, 피부까지도 반짝반짝 빛나게 될 거예요!